지옥의 정비시작 - 더뉴K7 3.0 LPI 정비내역2
나는 LPG차량을 더뉴K7 이전에
한번도 소유해본적이 없다.
그래서 LPG 차량도 가솔린 차량과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 생각하고
구매한 것이 팩트이자 미스였다.
LPG차량은 은근히 일반 정비소에서
정비하지 않는 부품 및 정비항목이 많아서..
LPG전문 정비소로 가야 제대로 정비할 수 있었다.
택시 복지 정비 센터
적당한(?)비용으로 수리하러.....
천차만별이었던 정비비용 요구에
찾고 또 찾아 드디어 차량 수리를 맡긴 곳은
택시 복지 정비센터였다.
도로에 운행 중인 수많은 LPG 택시들을
정비했던 곳이라 정비성은 절대 의심하지
않았고, 무엇보다 공임비용과 정비시간이
빨라서 선택하게 되었다.
가벼운 마음으로 갔다가 무거워진 마음....
문제 있는 요소에 대해 "큰 문제가 아니겠지"라고
스스로 판단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정비소를
방문했던 나는 무시무시한 정비항목과 비용에
대해 설명을 듣게 된다.
"하체수리를 싹 해놔서 당분간 돈 들어갈 일이 없을거예요"라고
영수증을 보여준 ㄱㅅㄲ 개인 판매자의 말이 있었기에
걱정없이 방문했던 전문 정비소에서 점검한 결과는.....?
눈에 보이는 저렴한 것만 수리해놓고 하나도 안되어 있는....
최악의 상태를 보다....
오무기어(윔기어) 상태는 최악,
활대는 완전 틀어져 있었고,
하체 고무 부싱류는 모두 터짐,
실내 핸들 조향 조인트는 야매 수리를
해놓은 상태였다.
또한, 결정적으로 단한번도
LPG 연료필터를 관리하지
않아서 필터류 상태가...;;;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는건
HG / K7(VG) 뒤쪽 멤버 및 하체부품의
내구성이 상당히 떨어지는데......
해당 부품 및 멤버까지 싹 수리가
되어 있긴 했다.
(이것도 안되었으면, 수출 보냈거나 폐차했을듯....)
응...그래...내가 골라서 구매한 거니깐 내가 ㅂㅅ이지...
얇아진 지갑....
이제 겨우 제대로 된 첫 정비였지만,
그때의 첫 정비 견적은 나에게 정말
충격적이었다.
이 차를 다시 되팔수도 없고,,,,,
이걸 폐차하자니....차량을 구매하면서
지출한 비용이 공중분해니깐....
다른 정비소들에 빠르게 정비비용
추가 문의 후 그냥 원래대로
택시 복지 정비센터에서 수리를 진행했다.
정비내역(255,000km)
앞쪽(프런트) 로우암, 베어링, 쇼바 교환
오무기어(윔기어) ASSY(신품) 교환
활대링크 ASSY(신품) 교환
핸들 조인트 (56400 3R401) 교환
미미 3종 세트(엔진, 센터, 미션) 교환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코일배선 교환
LPG 1차 연료필터(인렛필터) 교환
LPG 2차 연료필터 교환
미션오일(순환식) 교환
이제 차량 정비가 끝났나?
아니...말타기 증상 해결은 아직 시작도 못한....
충격적인? 정비비를 지출하고
한동안 어이가 없어서.. 얼굴 인상을
쭉 쓰며 미친듯이 일을 한게 사실이다.
그런데 더 충격이었던건 말타기 증상은
단 1도 해결되지 않았다는게 팩트
이때부터 K7에 미친 것처럼
차를 정상으로 만들기 위해
지옥의 정비가 계속 되었다.
글을 시간이 있을 때마다 꾸준히....ㅎㅎ
'즐거운 카라이프 > 더뉴K7(V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압불안정?! 더뉴K7 3.0 LPI 정비내역 공유5 (1) | 2024.01.29 |
---|---|
냉각수 관리?! 더뉴K7 3.0 LPI 정비내역 공유 (2) | 2024.01.08 |
정비 폭탄 더뉴K7 3.0 LPI 하체 정비 내역 공유 (2) | 2024.01.05 |
주행거리 많은 3.0 LPI 정비내역 공유 (1) | 2023.12.22 |
더뉴K7 3.0 LPI 유지비 및 솔직후기 (1) | 2023.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