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화된 수입 반사판 교체작업 - 더뉴K7 3.0 LPI 정비내역11
현재 나는 더뉴K7 LPI 모델과
팰리세이드 3.8 휘발유 모델을 소유하고 있다.
팰리세이드의 경우 최신 순정LED 헤드램프라
전조등 밝기에 대한 불만이 전혀 없는 차량이고,
중고로 구매한 더뉴K7 3.0 LPI 모델은
차량 등급이 다소 낮은 옵션이라 할로겐 램프....
특히 야간에는 정말 안보였다..
현대도 인정한 결함....기아야....이것도 결함이야....
처음에는 내 스스로가 차량에 적응하지 못하여
야간 시야 확보가 안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터널이나 야간, 지하주차장에서 전방 불빛이 보이질 않네??
그래서 "전조등 밝기 문제"와 "야간 시야 확보"에 대해 찾아보니
전조등 결함으로 유명했던 싼타페DM, K5 ,HG, I40와 마찬가지로
더뉴K7 역시 전조등 내부에 있는 반구형 반사판이
내부 열에 의해 코팅이 녹아 전조등 밝기에 문제가 생긴다고 한다.
(할로겐/HID 옵션에 관계없이 열에 의해 반사판 다 녹아내림)
기존 네이버 블로그에서 언급한 적은 없지만,
난 사실 이 문제를 두번째나 겪는 사람이다...짜증..
왜냐면, 이전에 타던 맥스크루즈도 이 문제로 인해
현대에서 결함을 인정하기 전에 나는 경상도까지 내려가서
전조등을 사설 수리한 경험이 있으니깐......
근데 2번째 겪는 것도 어이가 없지만, 특정 차종들은
까다로운 조건만 맞다면, 무상교환을 진행해주는데........
더뉴K7은 기아의 무슨 자신감인지....
HG처럼 무상교환이나 리콜따위 없음........
솔직하게 2번째 모두 내 돈주고 이걸 수리하기엔
비용도 아깝고 어이가 없지만, 진짜 시야 확보가 너무 안됨...
결함인정을 하지 않지만, 일단 수리해서 안전하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내 돈 주고 수리하는게 너무 아깝지만,
일단 야간에 위험하게 다닐 수는 없으니...
이번엔 경상도가 아닌 용인에서 작업했다.
현대/기아 전조등 반사판의 녹는 문제가 얼마나 많으면
관련된 수리업체가 상당히 많이 나온다.
또한, 재생반사판부터 별도 광량 증대 작업까지
다양한 수리방법과 비용, 업체들이 존재하지만,
난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근본문제를
정확하게 해결해야 추후 이 문제로
재투자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기에....
서울에서 용인까지 내려가 작업하게 되었다.
(내돈내산 수리)
수리 후 결과는...??!!
"우와~~"는 아니지만 "이제 좀 보이네~"가 정확할 듯!
용인에서 작업한 내용은
프로젝터 렌즈를 통 교환,
맞춤 프로젝터 프레임(커팅/가공)
영점 조정 등의 작업이었으며,
작업하기 전 인증 LED 헤드램프를
별도로 구매하여 장착 및 추가 영점조정도
요청하였다..
작업에 대한 솔직한 내 생각은
밝기는 극악의 할로겐보다 밝아진 것은 맞으나
순정LED 헤드램프 > ll 넘사벽 ll > HID 새제품
> 반사판 교체 및 인증 LED > 할로겐 램프
이 순서가 정확하지 않을까 싶다.
뭔가 다이나믹하게 확!! 밝아지는 것은
절대 아니므로 작업할 계획이라면
순정 HID 새제품을 우선 고려하고,
비용문제가 걸린다면, 인증LED와
반사판 교체를 함께 추천한다.
교환내역(257,700km)
전조등 수입 반사판 작업
인증 LED 헤드램프 장착
글은 시간이 있을 때마다 꾸준히....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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